나의 이야기

괌 PIC 골드카드 2023년3월28일 기준

Chady 2023. 4. 4. 13:27

괌 PIC 골드카드 2023년3월28일 기준 몇가지 사항.

PIC호텔 앞 해변

2023년 3월 28일 PIC호텔 체크 아웃 했습니다.

블로그 보면 글들이 많은데, 변경된 사항이나 참고할 사항만 정리해 봅니다.

 

1. 탈수기 : 2층에 코인 세탁실이 있고, 그안에 무료로 쓸수 있는 탈수기가 있습니다.

탈수기는 우리가 알고 있는 탈수기가 아니고 딱 수영복 정도만 넣을수 있는 크기 입니다. 그나마 고장 수리중이었습니다. 

없다고 생각하시는 것이 좋을듯 합니다.

 

2. 빨래 건조대 : 빨래 건조대가 있다고 하는데 모두 있지는 않았습니다. 저는 오세아니아 타워 고층 이었는데 건조대가 없었습니다. (저층에는 있더군요)

건조대가 없어 테라스에 있는 의자에 수영복을 말렸는데  새벽에 바람이 강할때가 있어 가벼운 옷은 날아갈수있습니다. 빨래집게는 가져 가시면 좋습니다.

 

3. 수영복 : 수영복은 각자 두벌 가져 가시면 좋을듯 합니다. 탈수를 못하면 전날 사용한 수영복이 깨끗이 마르지 않을수 있습니다.

 

4. 워터 레깅스 : 햇볓이 매우 강합니다. 물속에서도, 그늘에서도 피부가 탑니다. 선크림을 발라도 되지만 레깅스가 더 편할것 같습니다. 

 

5. 식사 : 골드카드임으로 호텔 안에서 모두 해결 했습니다. 비스트로 스테이크 먹을만 합니다.(예약 필수)

 

6. 라면 : 호텔앞 ABC마트에서 판매합니다. 간혹 한국에서 가져온 라면이 눈에 띄던데, 그러다 공항 세관에서 걸리면 크게 낭패 봅니다. 가져 오시지 말기 바랍니다. (워터파크 안에서는 외부 음식 반입금지 입니다. 그래도 드시는 분 간혹 보입니다.) 

 

7.  서커스 : 볼만 합니다 . 예약해서 꼭 보시기 바랍니다. 

 

8. GPO : 셔틀 운영 않합니다. Tommy에서 아이옷 몇개 구매했습니다. ROSS는  한국사람이 좋아할만한 것들은 없거나 맞는 사이즈가 없습니다. 

 

9. T-갤러리아 : 빠진 매장이 많아서 규모는 예전의 절반 정도라고 합니다. 그래도 한국사람 많습니다. 하루종일 물놀이 하기 힘드니 가보는 것도 좋습니다.

 

10. 교통 : 쇼핑센터 가시려면 한인택시가 편합니다. 인원에 따라서 투몬 셔틀버스보다 요금이 더 저렴할수도 있습니다 . 시간도 많이 절약 되고요. 

투몬 셔틀버스 는 타셔도 되지만 1시간에 1대 다닙니다. (tpmguam.com)

11. 기념품 : 기념품 살것이 없습니다. 메이드 인 괌 초콜릿 은 품질도 낮아 보이고 150g 정도 되던데 몇개 않들어 있을것 같더군요.  하와이안 마카다미아 는 우리나라가 더 쌉니다. 검색하시면 코스트코나 쿠팡등에서 사는것이 면세점 보다 더 쌀수도 있습니다. (환율때문인것 같습니다.) 

 

12. 괌 공항면세점 : 별거 없습니다. 고디바 초컬릿, 담배, 술 그리고 명품샾